하나은행 금융인증서 발급/재발급 방법

금융인증서란 기존에 사용하던 공동인증서(공인인증서라고도 부릅니다.)의 단점을 보안한 인증서로 동일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금융인증서는 이용중인 은행의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 신청이 가능한데요.

본문 내용에서는 하나은행을 이용중인 고객님들을 위한 하나은행 금융인증서 발급/재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하나은행 금융인증서 발급


하나은행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

✅ 금융인증서 유효기간

기존의 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는 유효기간 1년으로 매년 갱신을 해주어야만 계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.

반면 금융인증서는 공동인증서의 짧은 유효기간을 보안하여 3년이라는 유효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.

  •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: 1년
  • 금융인증서 유효기간 : 3년


✅ 금융인증서 저장매체

또한 기존의 공동인증서는 하드디스크나 이동식디스크에 보관하여야하기 때문에 휴대성이 매우 불편했는데요.

금융인증서의 경우 클라우드에 보관되기 때문에 개인이 보관하지 않아도 되고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어디서든지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 입니다.

  • 공동인증서 저장매체 : 하드디스크, 이동식디스크, 휴대전화
  • 금융인증서 저장매체 : 클라우드


하나은행 금융인증서 발급/재발급 방법

하나은행을 이용중인 고객님들은 하나은행 홈페이지 또는 하나은행 모바일 어플을 통해 금융인증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.

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저장되기 때문에 인터넷뱅킹/스마트뱅킹 사용 유무에 관계없이 편한 방법으로 발급해주시면 됩니다.

  1.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
  2. 하나은행 금융인증서 모바일 발급 방법


✅ 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

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PC로 금융인증서를 발급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하나은행 인증센터 접속 후 금융인증서 메뉴에서 "인증서 발급/재발급" 경로를 찾아 안내에 따라 금융인증서 발급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.


✅ 하나은행 금융인증서 모바일 발급 방법

스마트폰을 통해 하나은행 금융인증서를 발급하고자 하는 경우 하나은행 어플인 "하나원큐" 앱을 통해 금융인증서 발급 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


하나원큐 앱 실행 후 로그아웃 상태에서 인증/보안 메뉴로 이동해주신 다음 금융인증서 항목을 찾아 "인증서 발급/재발급" 경로를 통해 금융인증서 발급을 진행합니다.

(자세한 내용 및 절차는 "더 보기"를 참조하여 주세요.)

  • 금융인증서 발급방법(모바일) : 하나원큐 앱 > 인증/보안 > 금융인증서 > 인증서 발급/재발급 (더 보기)


하나은행 자주 찾는 질문/문제

Q. 금융인증서 발급 제한 때문에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.

> 금융인증서는 전 금융권을 통틀어 1개의 금융인증서 밖에 발급 되지 않습니다. 이 경우 "공동인증서"를 발급해주시거나 하나은행 전용 인증서인 "하나인증서"를 발급 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Q. 금융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시 어떻게되나요?

> 발급받으신 금융인증서의 유효기간 3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폐기되어 더 이상 금융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없으며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재발급 신청을 해주어야 합니다. 금융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90일 전부터 갱신 신청이 가능합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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